다들 몽골을 생각하면 무엇을 떠오르시나요?
당연히 칭기즈칸, 말, 차원, 유목민 생활, 몽골 전통 주택인 게르 등이 연상되시죠? 들뜬 마음을 안고 몽골로 떠나기 전 알아 두면 쓸모 있는 것들을 함께 살펴봅시다.
몽골 음식 그리고 간식
몽골 현지에선 주로 고기를 많이 먹습니다. 양고기, 소고기, 말고기까지 먹습니다. 그리고 요즘엔 닭고기,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회 까지 먹게 되었습니다. 그외에 밀, 감자, 당근, 배추등을 자주 먹습니다.
몽골 현지인들이 주로 마시는 차는 “수테체” 라고 부르는 몽골 전통 우유차입니다. 아주 옛날 부터 몽골 현지인들은 여름엔 육류 대신 우유로 만든 음식을 먹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말 우유로 만든 술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엔 유목민들에게만 이어져오는 식습관이 되었습니다.
몽골에는 한국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맛도 거의 한국에 있는 식당과 비슷하죠. 울란바토르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한국 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 편의점인 CU, GS25 그리고 이마트까지 몽골에서 운영을 합니다. 한국 과자, 음료수, 라면 등등 어렵지 않게 한국음식들을 구할 수 있어요.
몽골여행중 권장하는 어플
UBcab - 택시 어플. 거리에서 택시를 직접 잡는것 보다 좀 더 안전한 방법입니다.
Google map - 교통 정보를 제공합니다
Toki - 음식 주문, 주차 요금, 택시, 커피, 데이터 등을 이용하는 앱
필수 준비물품
보조배터리
후레쉬
휴대용선풍기
미스트
선크림
모기 퇴치 스프레이
추가 정보:
몽골은 지역마다 물의 성분이이 조금 다르니, 마실 물은 울란바타르에서 미리 준비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는 일교차가 심해 낮은 덥고 밤이 되면 추운 전형적인 내륙형 날씨입니다. 따라서 얇은 옷 부터 따뜻한 옷까지 준비하시길 권합니다. 지방에서 도로사정이 열악할 수 있어 등산화를 착용하시길 권합니다.
Comments